티스토리 뷰

반응형

COVID-19(코로나)는 세계 지도자들이 가장 순수한 형태로 위기 관리를 실행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위기의 파도가 치면 리더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건설적인 초기의 위기 대응 능력은 결단력, 효율성 및 성숙도입니다. 위기 상황에서 사람들은 비상 모드로 전환하고 즉각적인 상황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의 초기 단계가 지날수록 지도자들은 다른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위기 관리의 실제적인 측면은 장기화된 위기는 심리적 전쟁에 자리를 내준다는 것입니다.
예측 불가능성, 좌절감, 불안 등의 유발 요인은 내분, 공황, 무관심과 같이 본질적으로 다양한 비이성적이고 부적절한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피곤하고 수동적이게 되며 환멸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아드레날린이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재정적 및 정신적 자원 모두에 더 많은 압력이 가해질 것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이 단계를 "퇴색"이라고 부릅니다. 얼마나 깊이 관여하고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회의에서 증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가 떨어지고, 결정이 더 오래 걸리거나 아예 내려지지 않으며, 작은 일에 혼란과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신념이 퇴색되었습니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피곤합니까? 당신은 포기하고 싶은 충동이 있습니까?

위임하려는 의욕이 없고 갑자기 “내가 다 해결하겠다”는 태도를 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코로나 위기의 파도를 헤쳐나가는 리더를 위한 심리스킬을 알려드립니다.
리더로서 성공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서는 심리적 도구를 사용하여 위기에 대한 이러한 차원을 예상하고 능숙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현재에 100% 묶여 있다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미리 계획하는 작업을 위임하십시오.
다음은 귀하 또는 그들의 에너지를 지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조언입니다.
그 첫번째로는 물리적으로 거리를 유지하되 감정적으로는 더 가까이 이동해야합니다.
현재 팀은 화상 회의와 전화 통화를 통해 거의 독점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부 세계와 사회적 접촉으로부터의 고립은 스트레스입니다. 여러 매일 업데이트를 예약하면 모든 사람이 연락을 유지하고 자신의 작업을 알 수 있습니다.
손을 내밀고 연결하여 모든 사람이 다른 위치에 있더라도 그룹의 일부라고 느끼도록 합니다.
세 번째 귀로 들어 모든 통화에 감정적으로 연결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말 뒤에 있는 멜로디를 듣는 기술을 설명하는 치료의 개념.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이 아니라 사람들이 말하는 방식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예를 들어, 당신의 팀에서 누가 유머를 성숙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사기를 유지하고 있습니까? 반대로 누가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합니까?
또한 사람들이 말하지 않는 것에 귀를 기울이고 질문을 던지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에게 더 나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두려워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위기는 부정, 억압, 분열과 같은 미성숙하고 원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킨다. 리더로서 당신은 이러한 방어 메커니즘을 인식하고 사람들이 상황의 심각성을 부정하거나 비난하거나 손가락질함으로써 자신을 방어하는 토론에 미묘한 차이와 관점을 가져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 다음 주제는 부재와 존재의 균형입니다.
리더로서 항상 주도권을 잡고 편재해야 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당신은 결코 할 수 없지만 지금은 훨씬 더 적습니다. 보상하기 위해 시선과 말로 감정을 표현하여 직원을 걱정하고 상황에 대해 걱정하고 있음을 전달하십시오.
이 어려운 시기에 당신은 돌이켜보면 취소하고 싶은 결정을 거의 확실히 내리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주어진 것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에 대해 긴장을 푸십시오. 갑작스럽거나 부적절한 말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일이 발생하면 실수를 인식하고 신속하게 사과하여 의미가 좋았다는 것을 강조하십시오.
그러나 결석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능숙해야 합니다. 언제나처럼, 하지만 이전보다 훨씬 더, 당신은 전투에 적합해야 합니다.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에너지를 갖고 직원들에게 헐뜯지 않고 의사 소통할 수 있어 기존의 정서적 혼란을 가중시킵니다. 수면, 운동 또는 타임아웃을 게을리하지 마십시오. 준비금을 구축하십시오.
귀하가 부재 중일 때 귀하를 대신할 수 있는 사람을 한두 명 지정하십시오. 모두가 타임아웃을 요청할 수 있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설사 필요하지 않다고 느끼더라도요).
음악에 너무 몰두하지 말고 바다를 바라보세요. 나무를 보지말고 숲을 보세요. 더 넓게 봐야합니다.
갑자기 찾아오는 위기는 리더를 최전선으로 몰아넣습니다. 이 전면적인 접근 방식은 조직에 귀중한 본보기가 됩니다. 많은 지도자들은 위기의 시급성에 활력을 느낀다고 인정합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머지 않아 당신은 선장으로서의 역할을 되찾고 위기를 헤쳐나가는 과정을 계획해야 합니다. 실제로 모든 장교는 전투 중에 짧은 순간이라도 반성의 능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장의 폭풍우를 헤쳐 나가는 것 이상을 두려워하지 말고 다음 모퉁이를 돌면 무엇이 올 수 있는지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십시오. 팀과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모든 사람에게 통제력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는 압박감이 가중될 때 성과의 핵심입니다.
회복력으로 가는 길은 멀고도 험하지만, 더 큰 목적을 염두에 두고 게임에서 앞서나가고 팀과 긴밀하게 연결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압박을 받는 성능을 보장하는 단계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바로 COVID-19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는 리더를 위한 심리 스킬, 리더의 기술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