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심리학을 공부하려면 중요한 심리학 용어와 정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심리학은 많은 별개의 과학을 통합하기 때문에 알아야 할 중요한 용어의 목록이 상당히 많습니다.
심리학을 공부할 때 접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체 – 편도체는 변연계의 일부이며 부분적으로 먹고 마시는 것과 관련된 행동은 물론 성적 행동과 공격성을 담당합니다.
불안 – 불안은 증가된 생리적 각성의 상태를 포함합니다. 불안 장애는 공포, 불안, 걱정스러운 생각 및/또는 혈압 상승, 떨림, 발한 및 현기증과 같은 신체적 변화를 특징으로 합니다. 
자율 신경계 – 자율 신경계는 소화, 호흡 및 심장 박동과 같은 내부 장기 및 그 과정의 기능을 담당하는 말초 신경계의 한 부분입니다. 자율 신경계는 또한 투쟁-도피 반응의 일차적 통제입니다.
행동 – 행동은 명백히 관찰 가능하고 측정 가능한 반응 또는 기타 행동입니다.
행동주의 – 행동주의는 관찰 가능하고 측정 가능한 행동을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둔 심리학 학교입니다. 
양극성 장애 - 양극성 장애는 조증과 우울증 기간을 특징으로 하는 기분 장애입니다. 감정이 극도로 격렬하고 기분의 변화가 빠른 경우가 많습니다. 양극성 장애가 있는 모든 사람이 우울 상태를 경험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장애가 있는 모든 사람이 조증 삽화를 경험합니다.
사례 연구 – 사례 연구는 단일 주제를 장기간에 걸쳐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관찰 절차입니다.
중추 신경계 - 중추 신경계는 뇌와 척수, 시신경 및 망막으로 구성됩니다. 중추신경계의 역할은 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것입니다.
인지 – 학습, 기억, 지각 및 의식을 포함하는 사고 과정.
상관 관계 – 상관 관계는 두 변수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측정합니다. 두 변수가 모두 증가하거나 둘 다 감소할 때 양의 상관관계 가 존재합니다. 한 변수는 증가하고 다른 변수는 감소할 때 음의 상관관계 가 존재합니다.
진단 및 통계 매뉴얼(DSM) 또는 정신 장애 – DSM은 정신 장애 및 비정상적인 행동을 식별하기 위해 많은 도움을 주는 전문직 종사자가 사용하는 진단 도구입니다.
해리성 정체감 장애 – 사람이 최소한 두 가지 별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심각한 정신 장애입니다. 각 성격은 일반적으로 고유한 이름, 성격 특성, 특성 및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 분석 – 꿈 분석은 치료사가 내담자의 꿈(꿈의 실제 사건을 매니페스트 내용 으로 알려짐)을 해석 하여 숨겨진 숨겨진 의미( 잠재적 내용 )를 드러내는 Sigmund Freud에 의해 개발된 기술입니다 .
약물 내성 – 내성은 반복되는 약물 사용으로 형성되며, 이는 더 적은 용량으로 생성된 동일한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Dysthymia - Dysthymia는 매우 오랜 기간에 걸쳐 가벼운 우울증을 수반하는 기분 장애입니다.
경험적 연구 – 이러한 유형의 심리학적 연구는 행동에 대한 체계적인 관찰과 그러한 행동에 대한 특정 측정에 의존합니다.
투쟁-도피 반응 – 이것은 유기체가 행동을 취하거나 도망칠 준비를 하는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생리적 반응입니다.
자유 연상 – 자유 연상은 내담자의 무의식을 탐구하는 정신 분석에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내담자는 어떤 식으로든 자신의 진술을 편집하지 않고 생각나는 것을 말하도록 권장됩니다.
프로이트 이론 – 프로이트의 정신역동적 성격 이론은 의식과 무의식 사이의 갈등과 어린 시절의 경험이 성인이 되어 성격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합니다. 
전두엽 – 뇌의 앞쪽에 위치한 전두엽은 자발적인 신체 움직임의 조절을 담당합니다.
범불안장애 - 불안을 느끼지만 불안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없는 장기간의 장애.
게슈탈트 심리학 – 심리학에 대한 이 이론적인 접근은 정신 과정을 많은 작은 부분(미시적)이 아닌 전체(거시적)로 평가할 때 가장 잘 이해된다고 주장합니다.
해마 – 해마는 측두엽에 위치하며 변연계의 일부입니다. 그것의 주요 기능은 기억을 포함합니다.
인본주의 심리학 – 이 심리학 이론은 인간이 된다는 것,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인간이 어떻게 자기 실현을 추구하는지 조사합니다.
시상하부 – 시상하부는 전뇌에 위치하며 동기 부여 및 감정적 행동과 관련된 기능을 포함하여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