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심리학과 관련된 직업

포인트맨 2022. 3. 7. 20:59
반응형

심리학 학위는 취업과 관련하여 많은 기회를 열어줄 수 있습니다.
심리학 안팎에서 근로자가 이 분야의 교육적 배경을 갖는 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또한 임상 심리학, 스포츠 심리학, 중독 상담, 학교 심리학 및 I/O 심리학과 같은 수십 개의 심리학 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학 학위를 추구하는 학생들은 특정 관심 분야에 따라 연구를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 학사 학위는 일반적으로 4년의 공부가 필요합니다. 학부 학위 프로그램을 마치면 학생들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초급 직책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약물 남용 상담
약물 남용 상담은 알코올이나 마약과 같은 약물 남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을 교육하고 재활시키려고 합니다. 
약물 남용 상담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사람들이 중독의 악순환을 멈추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것은 개인 및 그룹 치료, 기술 개발, 행동 수정, 불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또는 우울증과 같은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 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경로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예를 들어, 약물 남용 상담사는 개별 치료에서 내담자의 사회적 불안을 탐색하고, 불안이 발달한 이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불안을 관리하기 위한 건강한 전략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사회 또는 지역사회 서비스 관리
사회 및 지역 사회 서비스 관리 직책에는 특정 그룹 및 지역 사회의 정신 건강 기능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조직이 수반됩니다. 사회 및 지역 사회 서비스를 관리하려면 무엇보다도 강력한 조직 기술, 대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공감 및 문제 해결 기술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건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상 그룹에 혜택을 주는 프로그램의 효과를 분석하는 측면에서 이 직업 분야에 많은 연구가 포함됩니다.
사회 및 지역 사회 기반 프로그램은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룹이나 지역 사회에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노숙자 재향 군인의 수를 줄이기 위해 사회 및 커뮤니티 관리자는 노숙 재향 군인과 직업 훈련을 연결하는 봉사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 및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 작업의 목적은 관련된 특정 그룹이나 커뮤니티에 관계없이 취약한 인구의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사례 관리
사례 관리 는 본질적으로 클라이언트에 대한 치료의 조정입니다. 사례 관리자는 클라이언트의 삶의 상황을 평가하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클라이언트가 정신 건강 제공자, 고용, 사회 서비스 등과 연결되도록 돕고, 클라이언트가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를 대신하여 옹호합니다.
종종 삶의 상황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떻게 도움을 받아야 할지 모릅니다. 사례 관리자는 고객의 옹호자 역할을 하여 이러한 부담을 일부 덜어줍니다. 사례 관리자는 개인 및 가족을 위한 치료 계획을 개발하고 서비스 제공자와 조정하여 치료를 제공하는 형태로 지원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또한 합의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클라이언트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합니다. 예를 들어, 젊은 미혼모와 함께 일하는 사례 관리자는 그녀가 저렴한 탁아소를 찾고 직업 훈련 또는 교육 서비스를 주선하고 월 단위로 식사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지역 자선 단체에 연락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심리학 석사 학위를 가진 직업
심리학 석사 학위는 학사 학위가 수여된 후 추가로 2-3년의 학교 교육(또는 경우에 따라 그 이상)이 필요합니다. 최소 심리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 더 많은 직업 기회, 특히 고급 분야의 기회가 열립니다. 이 섹션의 각 직업에 대해 박사 학위도 제공됩니다. 
스포츠 심리학
스포츠 심리학은 심리학 원리 연구를 육상에 적용합니다. 그것은 운동 생리학, 생리학 및 생체 역학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고도로 학제 간 직업입니다. 많은 스포츠 심리학자들이 고객(예: 프로 운동 선수, 팀 코치 및 피트니스 전문가)과 직접 협력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연구 부문에서 개인의 심리적 상태 또는 웰빙이 현장에서 수행하는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스포츠 심리학자들은 종종 운동선수들 사이에 흔한 정신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임무를 맡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심리학자는 경기에 투구할 때 불안해하는 프로 야구 투수를 위한 불안 감소 요법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서, 스포츠 심리학자는 코치가 팀 동료애와 팀 역학을 개선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는 경기장에서 팀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교 심리학
그것은 무엇입니까? 학교 심리학은 학습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리학 원리를 연구하고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학교 심리학은 교육 심리학, 아동 심리학, 발달 심리학 및 기타 분야의 혼합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학교 심리학자가 학습자의 행동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며 교육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학교 심리학자는 모든 지적 능력을 가진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지원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인지 지연, 행동 문제 또는 발달 장애가 있는 학생과 함께 작업하여 가르치고 학습하는 데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교 심리학자는 특수 교육이 필요한 학생, 학부모 또는 보호자, 특수 교육 교사와 협력하여 아동이 더 독립적인 방법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달성 가능한 학습 목표를 고안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 박사 학위를 가진 직업
심리학 박사 학위를 마치려면 석사 학위를 마친 후 3-5년 동안 추가로 고급 연구를 해야 합니다. 박사 학위는 심리학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교육입니다. 아래 나열된 직업은 경우에 따라 석사 학위만으로 추구할 수 있지만 박사 과정의 추가 경험과 훈련은 매우 유익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상담심리학
상담 심리학은 치료 기법을 통해 사람들이 사회적, 정서적, 직장이나 학교 등에서의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하듯이 "치료"는 상담 심리학자가 내담자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사용하는 하나의 도구일 뿐입니다.

또한 상담 심리학은 정신 장애 진단, 위기 개입 전략, 교육 프로그램, 외상 관리 및 심리적 평가(다른 많은 도구 중에서)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심리적 문제를 해결합니다.
상담 심리학의 목적은 내담자가 기능에 해를 끼치는 문제를 해결하고 극복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담 심리학자는 우울증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는 내담자에게 개별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상담 심리학자는 광장 공포증이 있는 내담자가 광장 공포증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공공 장소에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관리하기 위한 건강한 전략을 배우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가정 심리 치료사
직위에서 알 수 있듯이 결혼 및 가족 치료사 는 결혼 및 가족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신 건강 및 정서적 문제를 전문적으로 치료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치료는 관련된 모든 사람을 위한 매우 명확하고 달성 가능한 치료 목표와 함께 간단하고 해결 중심적입니다. 
결혼 및 가족 치료는 체계적인 관점에서 정신 건강 문제의 치료에 접근합니다. 즉, 개인의 문제는 가족 단위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마찬가지로 가족 단위의 기능 장애는 각 개인의 행동, 느낌 및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결혼 및 가족 치료사의 목적은 개인이 내재된 관계를 평가하고, 내담자가 부적응 행동을 식별하도록 돕고, 개인적으로 그리고 가족 내에서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을 고안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심리학
비즈니스 심리학 은 초점이 회사, 기업 또는 다른 비즈니스 엔터티의 기능에 있다는 점에서 I/O 심리학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심리학은 인적 자원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인적 자원 관리자의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재정적 또는 법적 고려 사항보다 직장의 역동성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심리학은 작업 환경을 체계적으로 변화시켜 작업장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인 비효율성과 낮은 직무 만족도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심리학자는 직원이 더 열심히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요소를 식별하기 위해 회사 직원을 위한 설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설문지의 결과는 직원들이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계획을 개발하는 첫 번째 단계로 회사 이해 관계자와 공유됩니다.
위에 나열된 직업은 심리학 학사 학위, 석사 학위 또는 박사 학위와 함께 취득할 수 있는 경력 경로의 일부일 뿐입니다. 이 분야의 직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연구를 계속하고 심리학에서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원하는 직업에 필요한 교육 요건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