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무엇이 행동을 형성하고 동기를 부여하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과학이 행동 연구를 지배하게 되면서 학문으로서의 심리학이 탄생했습니다. 20세기 초의 사상가들은 자연 철학과 관찰 생물학이 결합하여 초기 심리학적 탐구를 형성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난 세기에 걸쳐 심리학은 많은 응용과 함께 인간 행동에 대한 과학적 탐구의 정당한 수단으로 확립되었습니다. 20세기의 마지막 분기 동안 심리학은 20세기 대부분을 지배했던 기계론적 행동주의와 같은 단일 개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능적 전문 분야로 확장되었습니다.
21세기 심리학에 대한 4가지 중요한 사실
대부분의 경우 21세기 초 과학으로서의 심리학의 변화는 새로운 기술이 놀라운 발견을 촉진하고 있는 신경심리학을 제외하고는 혁명적이기보다는 계속해서 더 진화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심리학은 응용 분야에 점점 더 중점을 두면서 이론 및 응용 분야 모두에서 계속됩니다.
다음은 21세기에 발전하고 있는 심리학에 대한 몇 가지 사실입니다.
1. 좁혀지는 마음과 뇌의 격차
21세기의 심리학이 지난 수십 년과 다른 가장 중요한 방식 중 하나는 상충하는 학파를 모아 유용한 솔루션을 종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정신 개념과 뇌 개념 사이의 패러다임을 압박하는 갈등을 고려하십시오. 엄격한 생물학자들(및 행동주의자들)은 마음의 개념이 객관적인 존재가 아닌 단지 자리 표시자일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행동주의자들과 기능주의자들에게 "마음"의 개념은 강화 스키마의 복잡한 내면화 시리즈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인지주의자들은 세기의 전환기 이후로 심리학이 정신 개념에 더 많은 관심과 가치를 부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두뇌와 마음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는 것은 심리학이 21세기에 직면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이지만 정교한 신경 스캐닝 기술로 인해 점점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2. 실용신경심리학의 급부상
신경 과학과 신경 심리학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뇌 연구의 최전선과 신경학적 발견에 대한 실제 적용 간의 합병이 가속화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피험자가 복잡한 작업을 완료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정교한 뇌 스캐닝 기술의 개발 때문입니다. 뇌 스캐닝 장비가 더 작고 강력해짐에 따라 많은 일상적인 상황에 배치될 수 있으므로 신경 심리학 결과의 적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신경 심리학은 또한 노인들에게 다양한 치매가 어떻게 발달하고 이러한 치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하는 데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리학은 계속해서 파편화되고 있습니다. 심리학은 조직 관리, 소비자 마케팅, 광고, 인공 지능 개발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긴밀하게 통합되어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전문화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생각하고 개념을 형성하는 방식은 컴퓨터 프로그램, 인터넷 검색 알고리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발에서 고려됩니다.
심리학은 그 유용성으로 인해 다양한 인간 중심 응용 프로그램과 하위 분야로 계속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최상위 계층에서는 공식 연구 심리학과 응용 심리학이 상호 작용합니다.
3. 진화심리학의 등장
진화 심리학은 찰스 다윈(Charles Darwin)이 개발한 진화 이론을 기반으로 행동을 이해, 설명 및 예측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진화 심리학은 생물학적 진화가 일관된 인간 인지 패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행동 패턴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조사합니다. 생물학적 진화가 인간 행동의 패턴과 우리가 마음이라고 부르는 인지 시스템을 어떻게 형성했는지 살펴봅니다. 이를 위해 심리학은 인간의 두뇌와 마음의 발달이 인간 종의 생존에 유리했던 진화 생물학의 기능으로 간주됩니다.
4. 긍정심리학의 확대
긍정심리학은 계속해서 번성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심리학과 관련된 미디어에서 보는 것의 더 큰 부분이 서서히 되고 있습니다. 정신 건강 및 정신 건강. 심리학은 계속해서 상담과 심리치료에 정보를 제공하고 안내합니다. 수십 년 동안 그래왔듯이 심리학은 정신 질환과 치료법을 연구하고 치료법을 개발하고 그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신 건강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인 긍정 심리학은 인간의 행복을 촉진하는 심리적 요인과 변수를 조사합니다. 응용 심리학이 정신 질환을 너무 많이 다루었기 때문에 정신 건강의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의학 분야에서 웰빙 증진이 건강 관리의 급성장하는 부분이 되었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21세기와 그 이후의 심리학
21세기의 심리학은 지능, 학습 및 학교 성과를 연구하기 위한 심리학의 사용을 포함하여 이전 세기에 확립된 경향을 계속 발전시키고 개선합니다. 기업과 기업은 여전히 조직 심리학의 신조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심리학은 또한 법의학 및 범죄학의 큰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람들이 하는 일에 계속 매료되는 한 심리학은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