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는 외상 사건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이고 파괴적인 심리적 상태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퇴역 군인을 PTSD의 영향을 받는 고전적인 그룹으로 생각하지만 자연 재해, 사고, 폭행, 강간 또는 기타 폭력적인 폭행의 생존자도 일반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PTSD는 자신이 신체적으로 해를 입지 않았어도, 다른 사람의 고통을 목격한 사람들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은 이러한 방식으로 PTSD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급성 스트레스 장애와 달리 PTSD는 간접 노출을 통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폭력을 목격한 경찰관이 PTSD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중병으로 고통받는 사랑하는 사람을 돌보는 사람들도 PTSD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PTSD가 신체의 각성 및 각성 시스템에 대한 미세 변화의 결과일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이 두 시스템은 우리로 하여금 위험을 인식하게 하고, 우리 몸이 그 위험에 대응하도록 준비시킨 다음, 싸움, 도주 또는 동결 반응을 수행하도록 하는 복잡한 신경 및 조직 배열로 구성됩니다.

코티솔과 아드레날린과 같은 강력한 호르몬은 신체에 활력을 줄 뿐만 아니라 신경 회로가 작동하는 방식에 작은 변화를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은 생리학적 변화는 일반적으로 일시적이지만 PTSD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불분명한 이유로 남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PTSD를 발병하지 않는다는 것은 발병하는 사람들에게 생물학적, 유전적 요인이 작용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PTSD는 일생 동안 성인 11명 중 1명에게 영향을 미치며 주어진 시간에 성인의 3.5%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PTSD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PTSD의 전형적인 증상에는 플래시백이라고 하는 사건의 몰입형 재현이 포함됩니다. 플래시백은 초현실적인 악몽을 통해 깨어 있거나 잠들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PTSD 증상
PTSD의 특징으로 대중에게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충격적인 사건의 재경험, 회상입니다. 플래시백은 매일 발생하지 않지만 발생하면 너무 강력하여 쇠약해집니다. 끔찍한 사건에서 살아남았다고 상상해보십시오. 플래시백은 기억의 집합이 아닙니다. 냄새, 소리 및 기타 모든 감각 입력이 포함된 이벤트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플래시백은 종종 원래의 트라우마를 연상케 하는 방아쇠에 의해 시작됩니다. 두려움, 분노, 슬픔에 대한 강렬한 감정은 일상적인 짐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PTSD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또한 주변 환경, 심지어 자신과도 분리되어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시끄러운 소음과 같은 일반적인 자극에 과민 반응하는 경향인 과각성과 항상 경계하고 위험을 경계하는 과각성 상태를 경험합니다.

PTSD 환자에게 유발 사건을 상기시키는 사건이나 사물에 노출되면 플래시백이 발생합니다. 회상이 없는 사람이라도 슬픔, 분노 폭발, 높은 과민성, 주변 환경으로부터의 분리감, 심지어는 신체로부터의 분리를 포함하여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는 매우 불쾌한 영향의 홍수가 있습니다.
외상성 사건의 회상과 관련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건에 다시 몰입하는 느낌.
현재와 ​​주변 환경으로부터 분리됨(너무 떨어져서 마치 거기에 전혀 없는 것 같은 느낌) 사건을 회상할 때 압도적인 감정적 반응.
발한, 떨림, 두근거리는 심장 박동 또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 발한, 숨가쁨, 심지어 기절을 포함한 외상을 상기할 때 심한 불안.
안전한 환경으로 후퇴하려는 압도적인 욕망.
어떤 식으로든 외상 사건을 상기시키는 사람, 장소, 물건 및 활동을 피하는 것을 포함하여 외상 사건을 상기시키는 것

회피하는 것.
PTSD 및 복합 PTSD
심리학자들은 PTSD와 복합 PTSD를 구분합니다. PTSD는 단일 사건 이후에 발생하는 반면 복합 PTSD 는 만성 외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배우자 또는 아동 학대와 같은 가정 학대는 미국에서 복잡한 PTSD의 가장 흔한 두 가지 원인입니다. 만성 아동 학대, 특히 성적 학대는 종종 경계성 인격 장애(BPD)와 결합된 복잡한 PTSD로 이어집니다.
복잡한 PTSD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전쟁 포로 수용소
만성적인 가정 폭력, 성적 학대 또는 신체적 학대
아동 매춘
강제 수용소
이것은 완전한 목록은 아니지만 통합적인 요소는 심각한 신체적 손상, 불확실성, 만성적 손상 및 일상적인 극도의 폭력과 죽음의 위협의 끊임없는 위협입니다.
복합 PTSD의 특징
자기 인식, 수치심, 죄책감, 무력감 및 만성적인 두려움이 일반적입니다.
복합 PTSD를 가진 사람들은 주요 우울증과 유사한 우울 증상을 보일 뿐만 아니라 자살 충동에서 폭발적인 분노, 폭력적인 행동, 억제된 감정 또는 건강한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의식. 충격적인 사건에 대한 기억이 억제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람들은 경험을 되살리는 생생한 플래시백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해리도 일반적입니다. 해리는 마치 구경꾼처럼 자신의 몸이나 주변 환경의 일부에 붙어 있지 않은 느낌을 포함합니다.
대인관계는 PTSD 단독에서보다 더 복잡한 방식으로 고통받습니다. 예를 들어, 복잡한 PTSD를 가진 사람들은 삼각측량을 할 수 있습니다.

삼각측량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해를 입힌 사람이나 해를 입은 사람으로 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일한 불변성은 복잡한 PTSD를 가진 개인이 자신을 무력한 희생자로 본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복잡한 PTSD가 있는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경계선 인격 장애가 동시에 발생하는 사람들에게는 일반적인 패턴입니다.
PTSD 치료
복합 PTSD와 PTSD 모두 치료사와 내담자가 함께 일하는 "대화 요법"에 잘 반응합니다. 

인지 행동 치료(CBT)는 우수한 결과를 보여준 여러 "대화" 요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주당 1회 50분 세션으로 3개월에서 10개월 동안 지속되는 짧은 치료입니다. CBT는 확고한 신념이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조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른 치료법으로는 안구 운동 둔감화 및 재처리(EMDR) 및 스트레스 예방 접종 훈련(SIT)이 있습니다.
요약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는 외상 사건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복잡한 심리적 상태입니다. 노출 후 한 달에서 1년 사이에 나타날 수 있으며 파괴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PTSD는 심각한 상태이지만 치료에 잘 반응합니다. 증상을 관리 가능한 수준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치료 옵션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 완전한 차도를 가져옵니다. 모든 옵션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사람에게 신뢰할 수 있고 잘 확립된 옵션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