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범죄심리학은 범죄자의 생각과 행동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범죄자들이 ​​왜 그런 범죄를 저지를지를 연구하여 사회안보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범죄심리학에 대해 알아봅니다.
범죄심리학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1. 프로파일링
범죄 심리학자는 프로파일러가 될 수 있으며, 기관에서 용의자를 체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적 프로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TV에서 보던 것과는 달리 실제 심리학자는 경찰과 함께 용의자와 대면할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세간의 이목을 끄는 연쇄 살인범은 수달에 걸쳐 단 한 번 나타납니다.

범죄 심리학자가 범죄 현장을 방문할 수도 있지만, 사건 파일이 있는 사무실이나 기록실에서 가능한 용의자를 분석하는 데 시간을 보낼 가능성이 더 큽니다. 범죄 심리학의 상당 부분은 사건과 관련된 연구 및 데이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거의 학문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범죄 프로파일링은 그들의 많은 임무 중 하나의 가능한 측면일 뿐입니다.
2. 상담
범죄 심리학자는 종종 인간 행동에 대한 자신의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사건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법 집행 요원 및 형사 사법 시스템의 다른 사람들과 상담합니다. 예를 들어, 심문 중에 적절한 질문을 하도록 돕거나 조사를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평가
평가는 범죄 심리학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용의자의 정신 건강을 결정하기 위한 심리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은 판결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심리학자는 용의자가 재판을 받기 위해 안정적인 정신 상태인지 또는 혐의 범죄에 적합한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
4. 연구
범죄 심리학자는 범죄학 및 법률 시스템 연구에 광범위하고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리학자들은 법 집행 전문가와 변호사가 형사 소송을 진행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 기억, 목격자 증언, 증거 수집 및 자백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5. 법원 증언
범죄 심리학자는 종종 법정에 출두하여 전문가 증인 증언을 제공하고 배심원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비정상적인 심리학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전체 실습이 전문가의 의견을 제공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심리학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수행한 테스트 또는 다른 전문가가 제공한 평가 및 증거 분석을 통해 판단합니다.
6. 심리치료
범죄 심리학자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 심리 치료를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의 역할은 고객이 범죄 행위의 결과에 대처하고 재활을 지원하여 생산적인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7. 교육
범죄 심리학자는 심리학 또는 형사 사법 부서 내의 대학 수준에서 가르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연방 기관(예: DEA)이나 경찰이 운영하는 것과 같은 법 집행 훈련 시설에서 과정을 가르치거나 세미나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범죄 대 법의학 심리학
많은 사람들이 범죄와 법의학 심리학자라는 용어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사람들은 하나 또는 다른 것으로 식별하고 동일한 의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관련 구분 이 있습니다. 범죄 심리학의 영역일 가능성이 있는 범죄자 프로파일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평가는 법의학 심리학자가 수행하지만 범죄 심리학자로 식별되는 사람이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범죄 심리학자는 범죄자의 심리적 구성을 결정하기 위해 많은 연구와 데이터를 검토하지만 실험 연구를 수행하는 많은 사람들은 법의학 심리학자로 식별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법의학 심리학자는 민사 사건을 포함한 모든 유형의 법적 문제를 다루는 반면 범죄 심리학자는 형사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범죄 심리학자는 어디에서 일하고 얼마나 벌까?
범죄심리학자들은 다양한 직업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사무실과 법원을 오가며 시간을 보내지만 범죄 현장이나 감옥과 같은 현장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일부는 경찰이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같은 정부 기관에서 직접 일합니다.

미국 노동 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에 따르면 범죄 심리학자들은 평균 $93,440를 벌고 있습니다. 이는 심리학의 다른 대부분의 분야보다 많습니다. 그들의 급여는 주로 그들이 일하는 곳과 특정 직무에 따라 달라집니다. 국토안보부와 같은 정부 기관에서 직접 일하는 경우 개인 컨설턴트보다 수입이 적습니다. 또한 평가 및 법원 증언을 제공하는 사람은 주로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보다 더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외국 범죄심리학 분야의 유명한 사람들
대부분의 범죄 심리학자가 무대 뒤에서 일하지만 일부는 유명 범죄자를 체포하는 역할이나 범죄 심리학에 대한 기여로 악명을 얻었습니다. 다음 사람들 모두가 교육에 의해 범죄 심리학자는 아니지만 모두 범죄 심리학자와 일치하는 작업을 수행했거나 현재 수행하고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휴고 뮌스터베르그
Munsterberg는 범죄 심리학 분야의 초기 개척자였습니다. 20세기로 접어들면서 Munsterberg 는 증인 증언의 고유한 신뢰성 부족을 지적한 에세이 모음집인 On Witness Stand를 출판했습니다. Munsterberg는 심리 변수가 재판에서 증거를 제공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방해할 수 있는지 밝혔습니다. 목격자 증언에 대한 연구는 저명한 연구원 엘리자베스 로프터스(Elizabeth Loftus)의 연구와 함께 심리학에서 계속되었습니다. Munsterberg는 또한 배심원 선택의 중요성을 연구한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토마스 본드
Thomas Bond 는 최초의 범죄 프로파일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잭 리퍼가 살해한 것으로 추정되는 희생자들의 증거를 조사하던 의사였다. 그의 조사를 바탕으로 그는 살인자의 심리적, 신체적 구성에 대해 확실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데이비드 캔터
David Canter는 1980년대에 영국 경찰이 그 유명한 철도 강간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영국에서 살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프로파일링을 사용한 최초의 사람으로 여겨집니다. 그는 또한 심리학적 프로파일링과 경험적 과학적 연구에서 파생된 증거를 결합한 조사 심리학 을 창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사울 카신
거짓 자백 에 대한 Kassin의 과학적 연구 는 이제 국제적으로 경찰 심문과 자백 과정의 타당성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는 존 제이 형사 사법 대학의 심리학 석좌 교수이자 매사추세츠주 윌리엄스타운에 있는 윌리엄스 대학의 매사추세츠 명예 교수입니다.
범죄심리학의 중요성
범죄는 연못의 조약돌과 같으며, 저지를 때마다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책임자를 찾고 정확하고 윤리적인 법적 절차를 보장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귀중한 작업을 통해 범죄 심리학자는 범죄자를 체포하는 법 집행 기관을 지원하고, 범죄 정신에 대한 추가 교육을 돕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