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이어스-브릭스 MBTI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네 가지 영역에서 개인의 선호도에 대한 질문을 기반으로 한 성격 평가입니다. 감각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통역을 추가합니다. 논리 또는 상황에 따라 결정; 판단을 내리거나 정보를 공개합니다. MBTI는 처음 1940년대에 Katharine Cook Briggs와 그녀의 딸 Isabell Briggs Myers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정신 분석가 Carl Jung 이 만든 성격 유형에 느슨하게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응답에 점수가 매겨지면 평가는 각 선호도에 대해 하나씩 네 글자로 요약된 심리적 "유형"을 산출합니다. 외향성 (E) 또는 내향성 (I); 감각(S) 또는 직관(N); 생각(T) 또는 느낌(F); 판단(J) 또는 인식(P). 결과는 ENTJ 또는 ISFP와 같은 16가지 가능한 유형 설명 중 하나로 결합됩니다.
MBTI는 많은 조직에서 새 직원을 선택하는 데 사용하고 수백만 번 사용되었지만 성격 심리학자와 기타 과학자들은 상대적으로 과학적 타당성이 거의 없다고 보고합니다. 성격을 조사하는 심리학자들은 일반적으로 5개( Big Five ) 또는 6개( HEXACO ) 영역으로 묶인 특성에 대한 과학적으로 개발된 평가에 의존합니다.
내용물
Myers-Briggs는 합법적입니까?
전문가들이 MBTI에 문제를 제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가지 이유는 Myers-Briggs가 사람들에게 고유한 유형을 지정하는 반면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성격은 16개의 상자에 깔끔하게 들어맞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특성은 외향성 또는 내향성, 사상가 또는 감정가와 같은 범주적 이분법이 아니라 연속적인 차원으로 더 정확하게 간주됩니다. 각 특성에 대해 개인은 상대적으로 높음, 낮음 또는 중간 어딘가에 평가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간에 속합니다. . Big Five Inventory 와 같이 과학자들이 선호하는 성격 테스트 는 각 성격을 범주형 용어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5개(또는 6개)의 겹치지 않는 특성 각각에 대해 얼마나 높거나 낮은 점수를 받았는지에 따라 설명합니다.
MBTI의 유형 기반 피드백도 특히 일관성이 없습니다. 두 번 시험에 응시하는 사람은 두 가지 다른 유형 지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MBTI는 신경증 (정서적 불안정)이나 낮은 성실성의 측면과 같이 부정적인 의미를 지닌 성격의 진정한 측면을 생략합니다 . 그러나 MBTI가 아무 것도 측정하지 않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MBTI 선호도를 범주로 나누지 않고 연속적인 차원으로 평가할 때 Big Five 특성에 대한 점수와 약간의 상관 관계가 있다고 제안합니다.
Myers-Briggs는 신뢰할 수 있습니까?
한 개인에 대한 MBTI 유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관성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실생활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더라도 여러 차례에 걸쳐 시험에 응시하고 다른 성격 유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 몇 주 동안 참가자의 최대 절반이 두 가지 유형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MBTI 개발자들은 샘플에서 35%가 4주 후에 다른 유형을 받았다는 사실도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작업 환경에서 MBTI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연구에서는 MBTI 유형이 특히 직업 결과를 잘 예측할 수 있다고 제안하지 않습니다.
유형 기반 테스트의 한계는 무엇입니까?
강제 선택 은 성격의 차원적 본성을 포착하지 못합니다. MBTI의 채점 형식은 점수가 얼마나 극단적인지에 관계없이 개인을 각 범주 쌍 중 하나로 분류합니다. 내향 - 외향 차원 에서 53%를 받은 사람은 95%를 받은 사람과 동일한 결과를 얻습니다. 둘 다 "외향적"이라는 레이블이 지정됩니다. 그러나 53%의 점수를 받은 사람은 50% 미만의 점수를 받은 "내향적인" 사람과 훨씬 더 비슷할 것입니다.
따라서 성격 "유형"은 많은 정보를 놓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을 내성적인 사람이나 외향적인 사람으로 규정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제로 스펙트럼의 중간 어딘가에 있다는 현실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Myers-Briggs가 합법적인지 아닌지가 왜 중요합니까?
다른 환경에서 Myers-Briggs를 관리하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Myers-Briggs에 혜택이 있습니까?
성격 테스트는 거의 유비쿼터스 상태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가이던스 카운슬러는 지원할 대학을 결정하기 위해 성격 테스트를 치르도록 학생들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고용 결정 또는 팀 빌딩 활동을 위한 테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성격 테스트는 친구가 공유된 " 성격 유형 "에 대해 유대감을 갖게 하거나, 그들과 같은 다른 사람을 찾거나, 성격의 다른 차원에 단어를 넣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우리 주변의 세계를 분류하려는 열망은 Myers-Briggs 및 이와 유사한 다른 사람들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격 검사가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성격 테스트에 끝없이 매료됩니다. 사람들은 자신에 대한 숨겨진 정보를 찾고 자신의 진정한 본성을 이해하고 접근하기를 원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소속되고자 하는 타고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형"으로 식별하는 것은 사람들이 정상적이라고 느끼고 이해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분류하고 상호 작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높이 평가합니다.
사람들이 성격 검사 결과를 믿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Myers-Briggs는 종종 완전히 신뢰할 수 없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왜 이를 신뢰합니까? 정확성에 대한 이러한 환상의 한 가지 이유 는 확증 편향 입니다 . 사람들은 무언가가 사실이라고 믿을 때 그 믿음에 따라 정보를 필터링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테스트가 자신을 "얻는" 것처럼 인정받는 느낌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는 상당히 일반적이어서 널리 적용할 수 있으며 긍정적으로 치우쳐 사람들이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