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입니다. 캐서린 브릭스(Katharine Briggs)와 이사벨 마이어스(Isabel Myers)가 최초의 유형이었고, 그 믿음을 바탕으로 그들이 발명한 테스트인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격 테스트입니다. 매년 2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26개국에서 직원, 학생, 군인 및 잠재적인 결혼 파트너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Fortune 500대 기업 및 대학, 자기 개선 세미나 및 웰빙 휴양지에서 사용됩니다. 시장에는 2,000개 이상의 성격 테스트가 있으며 그 중 다수는 MBTI의 노골적인 모방품이지만 Myers-Briggs는 1위입니다. Merve Emre의 "Personality Brokers"(Doubleday)는 MBTI가 어떻게 땅에 떨어졌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긴 내리막길이었다. Briggs와 Myers는 모녀 팀이었습니다. 그들을 '조금 괴짜'라고 하는 것은 젠더 고정 관념에 빠지는 것이지만 작은 OCD라고 말하는 것이 타당해 보입니다. 그들은 시스템에 자신의 삶을 바쳤고 아주 오랫동안 신앙을 지켰습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오늘날 MBTI도 없었을 것입니다.
어머니 캐서린 쿡 브릭스(Katharine Cook Briggs)는 1875년에 태어났습니다. 1968년에 어머니가 사망했을 때 그녀가 영감을 준 테스트는 거의 잊혀졌습니다. 딸 Isabel Briggs Myers는 1897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성격을 분류하는 어머니의 방법을 성문화하고, 저작권을 취득했으며(1943년), 제품을 위한 영구적인 집을 찾는 데 여생을 보냈습니다. 그녀는 테스트의 인기가 높아지던 1980년에 사망했습니다.
Katharine은 Isabel이 4살 때 성격 차이를 연구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MBTI가 오늘날과 같이 상업적인 인기를 끌기까지 거의 80년 동안 두 여성이 끈질기게 버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mre에 따르면 성격 테스트는 20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Briggs와 Myers는 돈을 위해 성격 게임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일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인간을 덜 불행하게 만드는 방법을 발견했다고 진정으로 믿었습니다.
Emre의 책은 2004년에 출판된 Annie Murphy Paul의 " Cult of Personality Testing "(Emre는 놀랍게도 인정하지 않는 작업) 에 나오는 MBTI 발달에 대한 설명을 밀접하게 따릅니다 . 두 책 모두 Briggs와 Myers를 지적 지향적 여성의 경력 기회가 희박했던 시대에 지적 지향적 여성으로 묘사합니다. 둘 다 심리학이나 정신의학에 대한 훈련을 받은 적이 없으며, 그 문제에 관해서는 테스트에 관한 훈련도 받지 않았으며 실험실이나 학술 기관에서 일한 적도 없습니다. 세 번째 여성인 Mary McCaulley는 캐서린이 사망한 해인 1968년에 플로리다 대학의 심리학 교수였습니다. 그녀는 Isabel과 팀을 이루어 MBTI를 전문 수술로 전환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MBTI는 가정식이었습니다.
그것은 가장 평범한 가정 상황 중 하나, 즉 가족 구성원이 종종 작지만 완고하게 환원할 수 없는 방식으로 다르다는 사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한 배우자는 계획가이고 다른 배우자는 즉흥적입니다. 한 아이에게는 백만 명의 친구가 있고 다른 아이는 외톨이입니다. 가정에서는 이러한 차이가 확대됩니다. 사람들은 자의식이 덜하고 강요된 친밀감이 마찰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직장에서도 사람들은 눈에 띄게 다양한 작동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형제 자매와 배우자의 차이는 두뇌 운동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는 주부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종류의 것입니다. Katharine Briggs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MBTI 성공의 열쇠는 이러한 차이점을 해결해야 할 비호환성으로 생각하면 많은 에너지를 낭비하고 많은 정신적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는 그녀의 통찰력입니다. 차이점은 선천적이며 각 유형의 성격은 다른 유형과 마찬가지로 "정상"입니다. 논리적이건 감성적이건, 자발적이건 조직적이건, 파티의 형제가 되거나 숙고하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이것들은 고쳐야 할 불완전함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인식되고 수용되어야 하는 고정된 성향입니다.
직장에서는 사람의 성격에 따라 업무를 배정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MBTI가 기업에 도움이 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Emre는 사무용 가구 디자이너 Herman Miller가 MBTI의 수정된 버전을 사용하여 다양한 개성을 위한 의자와 책상을 만든다고 말합니다.) 인생에서 그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보다 어떤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의사 소통을 하지 않을 때 그것은 단순히 그들이 다른 주파수로 방송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익숙해져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