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신은 건강, 직업, 또는 우리나라의 정치적 환경에 대해 낙담하고 있나요?
사랑하는 사람들이 힘들까 걱정이 되나요?
사람들과의 만족스럽지 못한 관계에 갇혀 있다고 느끼나요?
당신은 외롭거나 불투명한 미래에 두려운가요?
당신만 우울하고 낙담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 자신과 우리 주변 세계의 문제는 우리 삶 전체에 어두운 구름을 드리우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 자기 비판, 최악의 상황을 예상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행복하거나 적어도 지금보다는 더 만족하고 편안하기를 원합니다.

긍정 심리학은 우리가 더 행복하고, 더 낙관적이며, 회복력 있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따라서 임상적 우울증이 있거나 최근의 좌절로 인해 우울한 경우, 긍정심리학을 일상 생활에 적용하여 기분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긍정심리학이란?
긍정심리학은 행복과 어떻게 우리의 삶이 더 만족스러울 수 있는지를 연구하는 심리학의 새로운 분야입니다. 긍정심리학은 우리가 우리의 강점을 인식하고 사용하고 긍정적인 감정과 경험을 더 많이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긍정심리학 전략은 대부분 매우 간단하고 접근하기 쉬운 방법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긍정심리학의 이런 팁이나 전략은 모든 문제를 해결하거나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다만, 더 긍정적인 에너지와 정서적 웰빙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을 상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긍정 심리학을 사용하는 방법
1) 감사하기

감사는 가장 인기 있는 긍정 심리학 접근 방식 중 하나이며, 이에는 타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Happify에 따르면 감사를 정기적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은 더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고, 더 살아 있음을 느끼고, 더 잘 자고, 더 많은 연민과 친절을 표현하고, 심지어 더 강한 면역 체계를 갖습니다. 감사일기를 쓰는 습관이나 감사한 일들을 매일 기록하는 습관은 모두 큰 도움이 됩니다. 
2) 유머

잠옷을 입고 보던 어린 시절의 동화나 애니메이션이 그렇게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재미 있고 희망적이며 기분을 고양시키는 것으로 빠르게 초점을 전환하여 기분이 좋아집니다. 우리 모두는 웃음이 좋은 약이라는 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웃음은 육체적 고통을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며 스트레스에 대응하고 회복력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무작정 웃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3) 더 많이 웃기

이러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상의 이점을 경험하기 위해 배꼽을 잡고 웃을 필요조차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미소 짓는 간단한 행동은 기분을 부정적에서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론 거트먼 7분간의 TED에서 미소와 웰빙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연구 검토 미소는 행복과 정서적 웰빙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감소시키고, 당신을 더 호감이 가고 더 유능해 보이게 하며, 더 오래 지속되고 더 만족스러운 결혼 생활과 관련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소의 놀라운 힘을 활용하려면 더 많이 웃기만 하면 됩니다. 미소는 전염성이 있으므로 자주 웃는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십시오. 또한 의도적으로 재미있는 것을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트램펄린에 점프하는 것과 같은 바보같은 행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4) 긍정적 시각화하기

동기를 유지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또 다른 방법은 새로운 방식으로 행동하는 자신을 시각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자신감을 강화하고 긍정적이거나 낙관적인 사고를 강화하는 성공의 정신적 그림을 만듭니다.

이렇게 하려면 앉을 수 있는 조용한 장소를 찾고 몸의 긴장을 풀고 눈을 감습니다. 큰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거나 자신감을 가지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려보세요. 목소리와 자세에서 혼잣말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부 사항을 실제로 조정하십시오. 시각화 운동은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더 큰 자신감과 집중력, 스트레스와 긴장을 줄여줄 수 있는 평온함과 웰빙 감각을 만듭니다.

성공을 시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다른 것을 시도하고 싶다면 근육 이완, 만족 또는 마음의 평화와 같은 원하는 마음 상태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분과 관련되는 편안하고 쾌적한 장소에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모든 세부 사항을 상상하고 모든 감각을 사용하여 이 장소에서 자신의 시각적 이미지를 만드십시오. 고요한 숲 속을 거닐다 보면 등 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 새들의 지저귐, 야생화의 향기, 잔잔한 개울에 반사되는 태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어떻게 이완되는지, 깊게 숨을 쉬고, 깊은 평화와 만족을 느끼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와 같은 시각화는 마음을 위한 작은 휴가입니다.
5) 자기 연민

우리 대부분은 자신에게 엄청나게 엄격합니다. 판단력이 강하고 비판적이었고 모든 작은 불완전성에서 결점을 찾았습니다. 우리의 실수와 결점을 고착하고 확대함으로써 우리는 부정적인 점에 집중하도록 스스로를 훈련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분을 약화시키고 삶에서 긍정적인 경험과 사건을 즐기는 능력을 방해합니다. 자기 연민은 자기 비판에 대한 자연스러운 해독제입니다. 우리가 친절과 은혜로 자신을 대할 때 우리는 우리의 불완전함과 투쟁을 인정하고 어쨌든 자신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족에게 화를 낸다고 해서 당신이 끔찍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직장에서 힘든 하루를 보내고 가족에게 당신의 감정을 털어 놓았다면, 길고 뜨거운 샤워를 하고 사과하면 기분이 나아질 것입니다. 당신이 필요로하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제공하십시오. 예를 들어 배고파서 적당한 식사를 하거나 피곤해서 일을 끝내고 일찍 자고 싶은 충동을 억누릅니다.
자기 연민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우울증, 불면증, 육체적 고통을 덜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연민은 심리적 웰빙, 동기 부여 및 관계 만족도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6) 예상하고, 맛보고, 기억하기

즐거운 경험의 즐거움을 높이는 세 가지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성탄절 아침에 어린 아이의 설렘을 생각해 보십시오.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가 그렇게 재미있는 이유 중 하나는 즐거움을 더하는 모든 전통과 크리스마스에 대한 이야기(산타에게 편지 쓰기, 크리스마스 테마 책 읽기, 트리 장식 등)에 대한 기대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행복을 높일 수 있습니다. 휴가나 생일 파티와 같이 다가오는 즐거운 행사를 미리 알게 되면 그것이 가져다줄 기쁨을 기대하며 시간을 보내십시오. 여기에는 여행 웹사이트를 보거나 선물을 쇼핑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이러한 활동을 집안일보다는 즐거움의 일부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기대의 기쁨을 높이려면 이번 주와 앞으로의 일정을 모두 확인하고 재미와 흥분에 집중하도록 적극적으로 선택하십시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