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심리학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은 독특하고 매우 중요하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심리학 분야로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면 최고의 심리학자 직업 기술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심리학자의 자질은 타고나는 것이 아닙니다. 적절한 사람에게 적절한 환경에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심리학자 자격은 고용주뿐만 아니라 고객도 결정합니다. 심리학은 매우 개인적인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임상 심리학자와 환자 사이에 적절한 궁합을 찾는 것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는 데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심리학 기술은 정신 건강 분야의 개인과 조직을 연구, 진단 및 지원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전문 지식입니다.
좋은 심리학자는 이론 연구에서 고위급 자문 직위, 임상 상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심리학 실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좋은 심리학자를 설명하는 자질은 직업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연구 심리학자는 더 신중하고 세심하며 탁월한 서면 의사 소통 기술을 보유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임상의가 되기 위한 심리학자 자질에는 보다 인간적인 사람이 되는 것, 뛰어난 언어 의사소통 기술, 배려하고 관심 있는 성격이 포함됩니다.
1. 공감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능력은 전문 분야의 어떤 심리학자라도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기술일 수 있습니다. 심리학은 전적으로 인간이 경험하는 사고 과정과 감정에 관한 것입니다. 그들의 입장이 되어줄 능력이 없다면 그 퍼즐의 핵심 조각을 연결하거나 분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연구 심리학자이든 숙련된 임상의이든 사실입니다. 환자를 본 적이 없더라도 다른 사람의 감정과 생각을 충분히 상상하고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없이는 심리 분석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심리학자가 되려면 사람 기술이 필요합니까?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당신이 어떤 종류의 심리학자가 될 계획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이론 및 연구 작업은 실제로 일상적인 환자 접촉이 거의 없는 직업에 대비할 수 있는 심리학자 자격입니다. 그런 경우에, 당신은 당신이 연구하고 있는 인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여전히 공감이 필요하지만, 실제적인 상호작용을 위해 반드시 훌륭한 사람을 다루는 기술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2. 지능
심리학자는 인형이 아닙니다. 국립 교육 통계 센터(National Center for Education Statistics)가 매년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개인이 7,000명 미만이라고 추정하는 분야에서 2년에서 7년 사이의 대학원 과정을 거쳐야 할 때, 당신은 그 분야에서 최고이자 가장 빛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나라.
심리학은 두 가지 의미에서 어려운 과학입니다. 복잡하고 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실험과 검증 가능한 결과로 견고한 과학에 다시 묶여 있다는 의미에서도 어렵습니다. 이는 심리학자가 성공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지능을 요구하는 두 가지 요소입니다.
3. 인내
심리학의 결과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흥미로운 결과를 축적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리는 종단적 연구를 진행하든, 복잡한 정신 문제를 가진 개별 환자와 협력하여 분류, 진단 및 치료하든, 빠른 수정을 위해 심리학에 입문하지 마십시오. 시간을 할애하여 복잡성을 이해하고 모든 각도를 살펴보고 적절한 순간에 움직여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4. 통찰력
환자들은 설명을 찾기 위해 심리학자를 찾습니다. 나는 왜 아침마다 울면서 깨는 걸까? 엄마는 왜 나를 나쁘게 대하는 걸까? 매일 출근할 때 느끼는 반복적인 불안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문제에 대해 분리된 외부 관점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를 모두 가져와서 퍼즐을 맞춰 무엇에서 이유를 찾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어떤 경우에는 정말 퍼즐과도 같으며, 당신이 그것을 볼 때 어떻게든 조각을 쪼개어 환자나 그들의 가장 가까운 친구와 가족이 볼 수 없는 연결을 만들 수 있는 종류의 두뇌가 필요합니다.
5. 커뮤니케이션
당연히 이러한 통찰력을 종합할 때 환자에게 다시 전달할 수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또는 연구 또는 이론가인 경우 더 넓은 심리학 세계에 통찰력을 전달합니다.
따라서 심리학자들에게는 탁월한 의사 소통 기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시작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면 올바른 질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때때로 민감한 질문에 후속 조치를 취하는 재치와 기술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이해하게 된 것을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말이나 글로 자신의 생각을 조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려운 명령이지만 심리학자로서 성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입니다.
6. 호기심
당신이 직책에 따라 연구원이 아니더라도 모든 심리학자는 심리적 현상과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것에 대한 기본적인 수준의 호기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가장 내면의 경험에 관심이 없다면, 필요한 만큼 생각의 흐름을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올바른 질문을 하지 않을 것이며, 심리적 경험을 통해 진정으로 생각하고 문제의 핵심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유연성
심리학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양성입니다. 특정 틈새 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경우에도 단일 사례가 다르다는 것을 정말 빨리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독특합니다. 즉, 그 사람을 연구하든 치료하든 접근 방식은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울증의 한 경우에 효과가 있는 솔루션은 같은 문제로 다른 사람을 치료할 때 완전히 잘못된 전화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전문적인 재량은 그러한 결정에서 성공과 재앙 사이에 서 있는 유일한 것입니다. 차이점을 이해하고 필요할 때 접근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이 있어야 합니다.
8. 근면
마지막으로 끝까지 꿰뚫어 볼 수 있는 자세와 강인함이 필요합니다. 인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중요한 기술을 연마하기 위한 추진력도 필요합니다. 유연성이 단단해지기 시작할 때, 호기심 수준이 낮아질 때, 의사소통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때 그때는 전문적인 기준을 유지하고 심리학자가 제공해야 하는 종류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더 부지런해야 할 때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